본문 바로가기
먹어 본 이야기

다양한 메뉴와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공주 신관동 파스타쿠치나 봉골레

by One a day 2023. 7. 8.
반응형

장마가 계속되면서

비가 오는 날이면 떠오르는 메뉴들이 있다.

짬뽕, 칼국수, 수제비 등등

 

밀가루+국물이 거의 공식처럼 정해져

무지성으로 식당을 드나들던 와중에

오랜만에 파스타를 한 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공주에서 근무하면서

공주치고 높은 단가를 자랑하는 메뉴가

바로 양식이었기에 잘 안 찾게 되긴 했다.

 

라라코스트는 간판에 언제적 5,900원을 계속 붙여놓는 걸까...

 

오늘 방문한 파스타쿠치나는

공주대 근처에 위치하면서 합리적인 가격과

준수한 맛 덕분에 몇 번이고 방문한 적이 있다.

 

(자주 오면 좋은데 주변에서 원치 않는 게 함정ㅜ)

 

주문은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키오스크로 선결제하면 된다.

 

참고로 반찬은 셀프인데 추가로 갖다 먹는 거만 셀프다.

일행이 주문하는 동안 내가 물이랑 반찬을 챙기려 하니

굉장히 곤란해하셨다... 하핫!

 

12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테이블이

가득 차 있었다.

좌석은 4인기준 테이블로

키오스크 쪽에 2개,

반대편 벽을 따라 4-5개 정도 있다.

 

우리는 깊숙이 룸 같은 곳에 들어와 자리를 잡았는데

여긴 2개 테이블이 있었다.

 

대충 주문 즉시 조리하니까

재촉하지 말고 얌전히 기다리라는 뜻이다ㅎ

 

한편으론 프랜차이즈의 뻔한 맛

요리가 아니라 다행이다.

 

개인 메뉴를 각각 주문했는데

어쩐지 아쉬워서 마늘빵 (3,000원)을 주문해 봤다.

 

바게트에 직접 마늘 소스를 발라 구우신 듯했다.

아주 따뜻하고 맛있게 먹었다.

 

오늘의 주인공 올리브 봉골레(9,000원)

봉골레의 정석은 모시조개로 알고 있다.

 

하지만 난 막입이기에

모시조개인지 바지락인지 알 수 없었지만

조갯살을 발라내면서 조개 양은 겁나 많구나 생각했다.

해감도 완벽해서 단 한 번도 모래를 씹지 않았다.

 

맛은 페퍼론치노 가루가 뿌려져있긴 한데

위에 소량 뿌려져 있어 매운맛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그래도 자칫 치즈와 버터의 느끼함을

적절하게 중화시켜 줘서

마지막 소스까지 싹싹 떠먹을 수 있었다.

 

다만 조개가 해산물이다 보니

간이 쌔다고 느낄 수 있으니

나처럼 퍼먹을 땐 주의하길 바란다.


마무리하며...

공주에 포진한 이탈리안 식당의

파스타 평균가격이 만원 이상인 걸 보면

이곳은 타사대비 최소 천 원은 저렴하다.

 

외식물가가 치솓는 요즘 같은 시기에

배고픈 지갑과 나의 위장에 심심한 위로를 건네어보자.

 

 

 

내 돈 내산, 오늘의 리뷰 끝.

 

 

반응형

댓글